본문 바로가기
Tech/MS

윈도우 7 팁 모음

by 재현아비 2010. 12. 26.
반응형


1. Win+방향키 조합으로 윈도우를 왼쪽도킹, 오른쪽도킹, 전체화면,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2. Win+P 단축키로 보조 디스플레이의 출력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displayswitch.exe를 실행해도 됩니다.
 
3. Win+Home 단축키로 현재 활성중인 윈도우를 뺀 나머지 윈도우를 모두 최소화합니다.
 
4. 다중모니터 환경에서 Win+쉬프트+좌/우방향키 조합으로 현재 활성중인 윈도우를 다른 모니터의 같은 자리로 이동시킵니다.
 
5. 비스타에도 있던 기능인데 쉬프트 키를 누른 상태에서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Open Command Prompt Here라는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폴더로 명령 프롬프트를 바로 열 수 있습니다.
 
6. 설정된 로캘에 따라 다른 벽지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C:\Windows\Globalization\MCT 폴더에 다 들어있다고 하는데 저는 찾아봐도 없어요.-_-a)
 
7. psr.exe를 이용하여 문제 발생 과정을 레코딩할 수 있습니다.
 
8. 폰트 추가가 편해졌습니다.(-_-;)
 
9. Gabriola라는 새 폰트가 추가됐습니다.
 
10. 이미 알고들 계시겠지만 IE에 추가된 Manage Add-ons라는 기능으로 추가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11. Win+숫자키 조합으로 작업표시줄에 등록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비스타에서는 빠른 실행)
 
12. USB 메모리(u드라이브라고 가정)로 설치하시려면 DVD 이미지를 마운트한 후(d드라이브라고 가정)
xcopy d:\ u:\ /e /f
명령으로 파일을 복사해서 쓰시면 됩니다.
 
13. 빠른 실행 도구모음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과정이 복잡하니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
 
14.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위로 드래그하면 점프리스트가 뜹니다. 터치를 위해 들어간 기능인데 맥 같은 1버튼 마우스를 사용할 때도 유용할 것이라네요.
 
15. 워드패드에서 OOXML 문서와 ODF 문서가 모두 지원됩니다.
 
16. 작업표시줄을 고전틱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자세한 과정은 역시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17. Win+스페이스 키로 Aero Peek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8. 작업표시줄에 등록된 아이콘을 컨트롤+쉬프트 키를 누른 채로 클릭하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19. 이미 실행 중인 프로그램의 인스턴스를 하나 더 띄우시려면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쉬프트 키를 누른 채로 클릭하거나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20. 인스턴스가 여러 개 떠 있는 동일 프로그램간에 전환을 빠르게 하시려면 컨트롤 키를 누른 채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1. Win+T 키를 사용하여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순회(?)할 수 있습니다. 반대방향은 Win+쉬프트+T..
 
22. .........
 
23.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끌어서 작업표시줄의 탐색기 아이콘으로 가져다 놓으면 탐색기의 점프리스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24. 탐색기를 '내 컴퓨터'에서 시작도록 하시려면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5. 클리어타입 텍스트 튜너가 내장됐습니다.
 
26. ISO 이미지를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울 수 있습니다.
 
27. 무비메이커가 사라졌는데요, 마소 사이트에서 2.6 버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28. 실행 중인 라이브 메신저를 작업표시줄이 아닌 알림영역에 나타나도록 하시려면 바로가기 아이콘의 호환성 탭에서 비스타 호환모드로 실행하도록 설정하세요.
 
29. 기본 바탕화면에 있는 생선의 정체는...(파코즈 분들이라면 이미 다 아시겠죠^^;)
 
30.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의 검색란에 system repair disc를 쳐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