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Apple

KBO Live 2011 리뷰

by 재현아비 2011. 5. 15.
반응형


개인적으로 야구를 매우 좋아하며, 꼴데 팬이라고 자청한다. 
이제까지 나오느 프로야구 앱들을 보면서 가격에 비해 너무나도 떨어지는 질에 실망을 감출 수가 없었다.
특히 수많이 나타나는 버그며 불편한 인터페이스 부족한 정보....
이러한데는  KBO가 문자 중계 중계료를 받아 먹은데도 있겠다. 아마도 한 50% 이상은 떼어가지 않았을까?

이번에 꽤 만족스러운 어플이 나왔다.  아래는 앱스토어에 나와 있는 설명이다. 일단 5/31일 까지 할인하기에 빠르게 구매를 해봤다.

KBO Live 2011

한국프로야구 공식 기록통계사인 스포츠투아이(주)가 직접 기획, 제작,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어플리케이션~!!

차별화된 데이터를 스마트폰에서 마음껏 즐기세요~

출시기념 40% off Sale~!! (~5/31까지)

- 전경기 실시간 Pitch by Pitch 문자중계 (구종, 구속 정보 일부 경기 제외)

- 8개 구단 상세 데이터 및 선수들의 스카우팅 리포트

- 투구별 볼 로케이션 정보 제공

- 국내 최초 투구 추적시스템(PTS) 중계 – 5월 중 무료 업데이트 예정 

(잠실/문학/광주/사직 경기에 한하여 제공)


...More

KBO Live 프로야구 2011 Support


1. 스카우팅 리포트

이번에 만든 것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다. 물론 이제 까지 나온 어플도 간단히 이런 정보를 제공하였지만 매우 불편한 인터페이스와 부족한 정보로 사실 무용지물 이었다.

마치 프로야구 매니저 처럼 스텟 및 구질 구종 투구분포에 대한 분석이 정확히 잘 나와 있다. 



또한 시즌 전체 성적도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보여준다. 관심등록 선수로 등록해서 즐겨찾기를 통해 쉽게 연결 할 수도 있다.


2. 팀순위 분석

항상 그렇지만 팀순위 분석은 또다른 재미 중의 하나이다. 보통은 팀 순위표만 보여주고 좀 더 괜찮은 앱들은 팀 방어율 타율 정도까지만 보여준다. 하지만 이것 또한 프로야구 매니저에서 보여주는 정보와 비슷한 것인데, 팀간의 상대전적을 보여준다. 현재 롯데는 최하위 한화 상대로 1승 1무 3패 LG 상대로 2승 4패를 하여서 낮은 순위에 있다. 이들 팀대로만 상대 전적을 높여준다면 4위로 도약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SK는 강팀에게는 비슷한 성적을 보이지만, 약팀에게는 엄청나게 막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시 스몰볼 및 연습을 많이한 팀이라는 느낌이다.


3. 경기전 정보

팀 시즌 성적/ 상대 전적/ 선발투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4. 문자중계

문자 중계 파트도 깔끔하다~ 특히 진행중인 딴 경기에 대한 내용과, 현재 공에 대한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에 대해서 색깔라 쉽게 구별해 놨다.




장점

1. 깔끔한 인터페이스
2. 방대한 선수 정보 및 높은 수준의 분석 기법
3. 빠른 속도 


단점

1. 뉴스 기사 및 하이라이트 동영상 서비스의 부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