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Apple

Mobile Me 사용기

by 재현아비 2010. 11. 1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아침에 가족계정버스에 실려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 연락처 동기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iPhone과 기타 회사의 (구글 연락처 등등) 주소록과는 제대로 동기화를 이루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Naver가 상대적으로 잘되나, field가 제한적이라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반면 Mobile me의 경우는 완벽히 동기화를 적용시킬 수 있었습니다.


2. mail


기본적인 imap pop보내기등은 지원되나

pop로 받아 오는 서비스등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결국 다른 e-mail내용을 읽어 오려면 그쪽 email에서 forwarding해주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gmail과 학교 mail등이 있는데 이때문에, 구성이 좀 불편 하였습니다.


장점으로는 한글 e-mail도 제대로 표시 된다는 점입니다.


3. 갤러리


일단 iPhone의 사진을 한번에 업로드할 방법이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매번 업로드 할때마다 제목등의 내용을 작성해줘야 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나중에 MAC PC가 생겨서 iPhotoo와 연동하면 유용할까 Ndriver나 기타 등의 프로그램에 비해서 장점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4. iDisk


가장 기대 했던 부분인데, window에서 network drive로 잡히지가 않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해결해봐야 할 것같습니다.

http://idisk.me.com/useraccount 으로 연결 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으나 현재 제가 사용하는 window 7에서는 잘못된 주소라고 명시됩니다.


5. Find iphone


현재 한국에서 서비스가 안되고 있습니다.

내일 sk usim 구해서 해보겠습니다.





총평


10만원이나 내면서 사용하기에는 정말 실망스러운 시스템입니다.

Google에 비해 주소록 및 e-mail한글 표시 문제 (표준화 되지 못해서 발생하는 문제) 에서만 장점이 있을뿐,

더 낳은 점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저에게 장점을 알려주소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