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Apple

Mobile Me family 계정에서 Billing info 수정하는 방법

by 재현아비 2010. 11. 12.
반응형
애플이 만든 플렛폼중에 최악으로 불리는 Mobile Me 무려 10만원이나 하지만, 정말 구리다.

구글이 제공하는 무료 e-mail등과 비교할때, 너무나도 큰차이를 보여, 무료만도 못한 시스템이다.

그나마 쓸만한것이 있다면 Find My iPhone인데, 이마져도 한국에서는 위치추적사업자 등록이 안되어 있어서 이용할 수가 없다.

애플 코리아는 정말 서비스가 불량 스러운거는 기정 사실인것같다.

하지만, 자신의 아이폰 설정 변경및 Billing정보를 수정하면 잘되는 것은 여러 싸이트 (http://tech.luv4.us/archives/2973)를 통해서 알려져있다.

특히 한국 신용카드의 경우 홍콩에서 유효하기 때문에, 쉽게 설정할 수 있다.

하지만 Family pack 서브 계정의 경우 이 정보를 변경할 수 없게되어 있다.

얼마나 대충만든 플랫폼인지 알 수 있다. 이런 서비스를 유료로 할 생각은 어떻게 했는지 애플의 용기개 대단하다.



어쨌든 돈내고 쓰게된 Family pack이기에 필자는 이를 해결해 보고자 Apple 직원과 미친듯이 상담을 했다.

결론은 개인 계정으로 10만원내서 Upgrade후 환불받고, 다시 가족계정에 초대 받는 것이다.

환불은 즉각 이루어지니 너무 걱정하지 말자.


애플사 직원과 이야기 한것은 다음과 같다.






여튼 그래서 Mobile Me account setting에 가서 계정을 업그레이드 하고, 결제 시 반드시 홍콩주소를 등록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다시 아래 페이지에서 Cancel Account를 통해서 환불을 받도록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가족계정에 초대 받으면 Find My iPhone을 이용할 수 있다
반응형

'Tech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 단축키 정리  (0) 2010.11.18
MAC용 프로그램 (윈도우즈 군과 비교)  (0) 2010.11.18
Parallels 6 로 window 7 연결시 인터넷 안되는 문제.  (0) 2010.11.18
iPhone 주소록 동기화 실험  (0) 2010.11.11
Mobile Me 사용기  (0) 2010.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