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결혼 사회 멘트 정리

by 재현아비 2011. 6. 3.
반응형


내일 친구 결혼식 사회 봅니다. 인터넷 뒤져서 이래저래 짜집기....
친구 아버님께서 경건히 해달라는데... 

그렇게는 못합니다. 복수해야죠..ㅋㅋㅋ

영이리 축하해~

10분전

밖에 계신 하객 여러분께 안내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잠시후 신랑 김영일군과 신부          양의 예식을 거행할 예정이오니 참석하신 내빈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으로 입장하셔서 식장안에 마련된 죄석에 착석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리에 앉으실 때는 앞 좌석부터 앉아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사회자는 주례선생님, 양가 부모의 착석확인 등을 점검 후 예식진행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축복된 예식을 위하여 예식 진행 중에는 조용한 분위기와 경건한 마음으로 지켜보아 주시고 핸드폰은 진동으로 변환해주시길 바랍니다.

휴대폰은 진동이나 무음

화촉점화

양가 모친이 입장하여 화촉점화

이제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거행함에 앞서 양가 모친께서 축복의 촛불을 점등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모친께서는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식사

지금부터 양가 어르신 일가 친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신랑 김영일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사회를 맡은 신랑 김영일 친구 이옥환 입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같이 공부 하던 친구 입니다. 네 전 거짓 말은 못 하구요. 공부 하던 친구 맞습니다. 학창시절 재미 있게 놀러 다니던 아니 공부하던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요 언제나 장난꾸러기 같던 영일이가 결혼한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친구들을 대표해서 영일이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 합니다.

박수소리???? 결혼식 내내 뜨거운 박수 부탁 드리겠습니다.

 

주례소개

주례선생님 단상입상 유도

오늘 신랑 신부를 위하여 주례를 맡으신             선생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평소 두 가문을 ㄱ…..

 

 

 

 

 

신랑/신부입장

신랑 신부 대기확인

오늘의 주인공인 신랑/신부 입장순서가 있겠습니다. … 신랑이 조금 떨리나 봅니다.

거짓말 못하는 제가 인정합니다. 그 원빈보다 늠름하고 장동건보다 잘생긴 멋진 신랑 김영일군과 김태희 보다 아름답고 아이유보다 사랑스러운 신부            양입니다. ~ 신랑/신부 입장내빈 께서는 뜨거운 박수로 맞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김영일군은슬기롭고 다장 다감하며 또한 매우 활동적이며 유머와박력을 겸비한 남성 입니다. 또한 화려한 조명 속에 우아한 자태로 입장하는 신부       양은 엄격한 가정교육과 소정의 교육을 마치고 현재      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따뜻한 격려의 박수로 맞아주시길 바랍니다.

 

 

신랑 신부 맞절

신랑 신부 단상 올라선 것 확인

이제 두사람의 입장을 마치고 여러 중인과 가족 친구들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되겠습니다.

[주례] 신랑 신부는 마주서 주시길 바랍니다.

신랑 신부 마주본후

[주례] 신랑 신부 맞절 (주례사 님이 하실지 미리 결정????)

 

혼인 서약

신랑 신부 단상 주례쪽으로 향한후

존경하는 주례선생님으로부터 귀중한 혼인 서약을 받는 순서가 되겠습니다.

 

결혼 반지?????

이어서 결혼 반지 교환이 있겠습니다. 먼저 신랑이 신부의 손에 반지를 끼워 주겠습니다. 이번에는 신부가 신랑에게 반지를 끼워 주겠습니다.

주례자가 혼인 서약 낭독

성혼 선언문 낭독

혼인 서약에 이어 두 사람의 완전한 부부됨을 선언하는 성혼 선언문 낭독이 있겠습니다. “성혼 선언문 낭독

주례자 낭독

주례사

두 사람의 혼례 절차를 마치고 존경하는 주례선생님으로부터 결혼생활의 좌우명으로 갖추어야할 귀한 주례사가 있겠습니다.

 

끝난 후

 

주례선생님의 두 사람에게 대한 따뜻한 격려와 새가정에 귀감이될 소중한 주례사 감사드립니다.

 

축가

다음은 신랑 신부를 위한 축가가 있겠습니다. 축가를 부를      는 신랑의         후배 입니다.

 

자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오늘 신랑이 제게 예식전에 짖궂은 장난은 하지 말자고 간곡히 부탁했었는데요.
한 여자와 아이의 인생을 책임져야 할 남자로서 오늘 오신 하객 여러분께 뭔가 한가지는 보여드려야 하지 않겠습니까


(
하객 웃음..)

체력은 밤을 위해서 아껴야 하기 때문에 체력 테스트는 건너 뛰구요.

신랑  신부의 발목을 잡습니다.
          신부님 외치세요... 저 발목 잡혔어요..
           신랑
님 외치세요... 봉잡았다 3


에이.. 신랑이 목소리만 크군요.ㅎㅎ
오늘은 또 멀리 여행도 가고 하니까 이정도만 하겠습니다. ^^

 

 

 

다음은 신랑 신부 양가 부모님께 인사가 있겠습니다.

[주례]먼저 신부 부모님을 향해 인사하겠습니다.
오늘 이날이 있기까지 낳아주시고 키워주신 은혜에 감사하며
잘 살겠습니다.” 하는 마음으로 인사하겠습니다. 경례
다음은 신랑부모에게 인사하겠습니다.

역시 같은 마음으로 “열심히 잘 살겠습니다.”하는 
마음으로 인사하겠습니다. 경례
 

 

 

신랑 신부 내빈께 인사

다음은 신랑 신부가 내빈께 인사가 있겠습니다.

[주례]: 이제 부부가 된 두사람을 축하해 주시고, 사회로의 힘찬 첫걸음을 내 딛기 전에 지금까지 키워주신 양가 부모님과 또한 증인이 되어주신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박수로 회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진

이제 오늘 하나된 새 신랑 신부가 행복에 가득 찬 신혼의 꿈을 안고 세상을 향해 첫 걸음을 내 딛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축하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랑 신부 행진~!!!”

 

폐회식

이상으로 신랑 김영일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제 갓 태어난 두 사람의 복된 새 가정을 위하여 더욱 지켜봐 주시고 앞날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를 대신해서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피로연 장소

피로연 장소는 ~에 준비되어 있사오니 한분도 빠짐없이 참석하셔서 두 사람의 결혼을 더욱 빛내 주시기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사진촬영순서:주례(신랑+신부)->신랑+신부->양가부모(신랑+신부)-> 양가전체가족(신랑+신부)-> 직장동료,친구(신랑+신부) ->직계가족(신랑측)->직계가족(신부측)


반응형